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고양시 덕양구 흥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창백)는 13일, 노인성 만성질환, 치매 및 요양, 수술 후 재활치료, 정신건강 상담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고양휴메디병원(원장 박석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휴메디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올해 4월 개원했으며, 특히 6월에는 창릉동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려운 독거 외국인을 위해 요양과 재활 등 치료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휴메디병원은 수술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 수술을 약속했고,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 상담 및 무료검진을 실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박석준 휴메디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편안한 의료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일원으로서 복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창백 민간위원장은 “동 병원이 위치한 지역은 복지수요에 비해 자원연계가 부족한데, 이번 협약을 통해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이 매우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