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 [용산구청 전경]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8월 31일까지 '용산 옛 사진 공모전'을 연다. 사진을 통해 주민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의 역사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모집 대상은 1900년~2000년대 촬영된 용산구 사진으로 역사와 정취가 담긴 ‘자연경관(풍경)’, ‘문화유적(관광명소)’, ‘생활상’, ‘축제’, ‘건조물(오래된 건물)’, ‘골목길’ 등 모습이다. 작품 규격은 4인치×6인치(필름 인화 사진) 또는 3000픽셀(디지털 사진) 이상이어야 한다.
외국인 포함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인당 3점까지 제출 가능하다. 단 입상은 1인 1작품에 한한다. 사진은 모두 원본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작품 외 제출 서류로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제공·수집이용동의서가 있다. 서식은 구 홈페이지 구정소식(새소식) 란에서 내려 받는다.
구 관계자는 “오래된 앨범 속 사진들과 장록 속 빛바랜 사진들이 모두 공모 대상”이라며 “심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참가신청서에 촬영일자(연도), 장소, 작품명, 사진설명 등을 상세히 적어 달라”고 말했다.
접수는 8월 31일 저녁 6시까지 용산구청 홍보담당관(8층)으로 하면 된다. 디지털 작품(JPEG파일)은 담당자 이메일(swallow22@yongsan.go.kr)로도 제출할 수 있다.
구는 오는 9월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심사기준(안)은 사진의 역사적 가치, 소재의 공감성, 표현의 독창성, 활용가능성 등이다.
시상인원은 26명이며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입상(20명) 순으로 10~5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과 구청장 상장을 준다. 단 사진이 일정 수준 미달일 경우 전부 또는 일부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수상작 중 일부는 오는 11월 경 자체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전시기간, 장소 등은 따로 공지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우리들의 일상이 곧 역사가 된다”며 “용산 옛 사진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기록을 확보, 지역사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