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안랩(대표 강석균)의 서비스사업부가 고객의 OT 환경에 대해서 실시간 보안 위협 모니터링, 고객사 환경별 맞춤형 보안 설정 등 OT 환경 전문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OT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안랩 ‘OT 보안관제 서비스’는 안랩의 SOC(Security Operation Center, 보안관제센터)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OT 환경 자산의 보안 설정 관리 및 외부 위협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안랩은 OT 환경 전용 보안 솔루션으로 기계 조작용 HMI(Human-Machine Interface) 기기, 기계 제어 수행 장치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등 고객 OT 환경 운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보안 관리한다.
안랩은 ‘OT 보안관제 서비스’로 고객에게 OT 환경에 특화된 실시간 위협 및 이상행위 탐지/대응, 고객사 OT 환경 자산 식별 및 관리, 침입 대응 보고서 및 정기 보안정보 보고서 등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안랩의 침해 대응(CERT, Computer Emergency Response Team) 전문 인력이 수행하는 취약점 진단/관리를 바탕으로 OT 환경 자산을 파악하고 보안 정책 설정, 보안 패치 등 보안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추가 선택할 경우 고객은 OT 환경 보안점검, 임직원 OT 환경 보안 교육 등 OT 환경 전문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은 진단부터 보안 운영까지 OT 환경 관련 종합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최근 보안 위협 양상은 기존 IT 환경에 더해 OT 환경으로 그 공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이처럼 OT 환경 보안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만큼 안랩의 OT 환경 보안 전문 서비스가 고객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