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출처 = 라이프치히 페이스북]독일 분데스리가로 활동 무대를 넓힌 황희찬(24)이 새로운 팀 라이프치히의 팀훈련에 합류했다.
라이프치히는 29일(현지시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황희찬의 합류 모습을 공개 했다. 황희찬이 팀 훈련시설에서 진행된 신체능력 검사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앞서 지난 8일 라이프치히는 황희찬 영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황희찬도 27일 독일로 출국했으며 28일 라이프치히에 도착했다.
2019-2020 분데리스리가를 3위로 마친 라이프치히는 다음달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재개되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 대비하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8월 13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치른다. 그러나 이 경기에 황희찬은 출전할 수 없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경기이기여서 당시 기준으로 황희찬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소속이기 때문이다.
황희찬은 오는 9월 예정된 뉘른베르크와의 독일축구협회 1라운드부터에 라이프치히의 유니폼을 입고 뛴다. 다음 시즌 분데스리가는 9월 18일 개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