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홍보포스터]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과 함께 농축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전국단위의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캠페인에 나선다.
중소상공인 및 농업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시장·중소슈퍼 △친환경매장 △로컬푸드직매장 △지자체·공공기관 운영 쇼핑몰 등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구입액의 20%, 최대 1만원까지 4가지 종류의 소비쿠폰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소비쿠폰은 캠페인에 참여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금액에 대한 농축산물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는 0%이며, 동시에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중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로페이 소비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가맹점 찾기 앱 ‘지맵’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이용 가능한 가맹점은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사업 참여가 확정된 결제 앱은 △농협은행(올원뱅크) △부산은행(썸뱅크) △경남은행(BNK경남은행 모바일뱅크) △비플제로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체크페이 △핀트 △비즈플레이 지역앱(강원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전남사랑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이다.
aT 오정규 유통이사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매출 급감 등 중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농업인, 소상공인, 소비자들이 모두 활짝 웃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농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전국단위의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캠페인을 통해 침체된 내수 소비 및 농산물 수요 확대를 기대한다”며 “제로페이는 이번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제로페이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