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7일 오전 집무실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지원 사업에 선정된 3개 부서*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했다.
행정안전부는 주민편익을 증대시킨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적으로 혁신사례를 발굴・선정하고, 이를 시행하는 자치단체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올해 19개 지자체(전국 228 자치단체)의 21건이 혁신사례로 선정됐는데 이중 제주도는 3건이 포함됐다.
제주도 생활환경과 ‘ICT를 활용해 똑똑하게 생활쓰레기처리’, 제주도 대중교통과 ‘대중교통 교통약자 대기 호출서비스’,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시민만족! 행정만족! 생활쓰레기 배출처리시스템’이 혁신사례로 선정됐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수여식에서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에 대한 축하와 함께 지속적인 혁신 사례 발굴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