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고양시(시장 이재준) 삼송동종합복지회관은 지난 6일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코로나19 극복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찾아가는 영양특식(삼계탕)’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잠정휴관 중이었던 삼송동종합복지회관이 지난 7월 27일부터 운영을 재개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영양특식 서비스를 가장 먼저 추진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여 삼계탕을 조리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총 150가구에 삼계탕 나눔을 실천했다.
삼계탕을 전달받은 이 모 어르신(82)은 “코로나19와 장마로 많이 우울하고 모두 힘든 상황인데 잊지 않고 삼계탕을 보내 준 삼송동종합복지회관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삼송동종합복지회관 영양특식서비스는 저소득 빈곤 어르신에게 특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3년부터 시작해 월 1회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영양특식서비스로 전환하여 실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특식을 제공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