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는 지역의 재가암 환자 및 가족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찾아가는 행복동행, 마음나누기’ 프로그램이 대상자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됐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거동이 불편한 재가암환자가 느낄 수 있는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및 무기력감에 좀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표고버섯 재배키트 △영양보충식이 △간식 △컬러링북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마음나누기 꾸러미’ 지원과 함께 방문간호사들의 실내운동‧영양교육 등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의 95%가 매우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우울증 선별검사(PH9-9) 결과는 사후검사가 평균 3.6점을 기록해 사전검사에 비해 3.7점이 감소해 감소율 50.7%를 기록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외출도 못하고 실내생활만 유지하다보니 답답했는데 보건소에서 신경을 써줘서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큰 힘이 됐다” 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암치료 과정에서 느꼈을 공포감을 잊고 지친 심신을 충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가암환자 및 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찾아가는 행복동행 마음 나누기’ 2기를 9월중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방문보건팀(☏539-7380~73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