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은 어린이들이 즐거운 독서체험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건강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유아교육기관과 연계, 「랜선 그림책 도서관」을 마련하고 참가기관을 8월 17일(월)부터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활용하여 ▲손유희와 율동놀이의 그림책 율동놀이 ▲책놀이 활동의 그림책 읽어주기 ▲1인 인형극 체험 그림책 인형극 ▲복화술로 표현해내는 그림책 복화술 ▲영어 그림책 읽어주기 등 5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운영대상은 동구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으로, 매일 오전 시간대에 40분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유아교육기관에서 반별로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도서관 팩스(☎421-3466)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228) 또는 어린이자료실(☎231-2846)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7월 화상앱으로 실시간 쌍방향 영어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 시범 운영한 결과 교사와 유아들이 호응이 매우 좋아 하반기에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코로나19로 다양한 독서활동 기회가 부족한 어린이들이 책의 재미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관심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