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서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서울, 경기, 인천 소재 국립공원, 국립생물자원관, 공영동물원 등의 일부 시설을 8월 30일까지 임시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소재 국립공원은 북한산국립공원 1곳이며, 이번 조치로 지난 7월 23일 운영을 재개했던 생태탐방원과 탐방안내소(정릉, 수유)는 8월 15일 오후부터 즉시 운영 중단에 들어갔으며, 8월 30일까지 예약 등의 이용이 제한된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은 북한산국립공원 누리집과 문자전광판(26개), 탐방로 입구(구기·수유·우이 등 6개 지점)를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집중 홍보 등으로 탐방객을 계도·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 서구 소재 국립생물자원관은 학생들이 주로 이용해 왔던 체험학습실을 비롯한 전시·교육동 등 실내시설 전체에 대해 8월 19일부터 전면 휴관에 들어갔다.
수도권 소재 공영동물원은 서울대공원 동물원(경기 과천시),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서울 광진구),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인천 남동구) 등 3곳이다.
서울대공원 동물원과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은 지난 8월 1일부터 실내시설 운영을 재개하였으나 이번 조치로 인해 실내시설에 한해 8월 19일부터 다시 운영을 중단했다.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은 지난 7월 24일 운영을 재개했으나 이번 조치로 인해 8월 16일부터 선제적으로 재휴장에 들어갔다.
환경부는 수도권 이외 지역에 위치한 국립공원, 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공영동물원의 경우에도 생활방역 수칙 안내 및 홍보,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이 철저하게 준수될 수 있도록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연재 환경부 자연보전정책관은 "최근 수도권에서 증가하고 있는 신규 확진자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국립공원 및 동물원 등 국공립 다중이용시설의 선제적이고 신속한 조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환경부도 산하소속 기관 및 지자체와 공조하여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