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동장 양재관)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흥국사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효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쌀 200kg를 기탁했다.
효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양시 ‘다 잇다 프로그램(고양시 복지나눔 1촌 맺기 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와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주민들에게 쌀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정준 민간위원장은 “흥국사와 효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합심해 코로나19와 수해로 피해 입은 관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의 가장 유서 깊은 사찰인 흥국사는 매년 관내 독거노인, 소년 소녀 가장, 장애인 등 경제적‧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