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2동(동장 황봉연)은 지난 26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독거노인가구 이불세탁 서비스를 진행했다.
관내 스스로 세탁이 힘든 독거노인가구 4세대를 대상으로 일반세탁소 및 코인빨래방을 이용해 지난 겨울부터 쌓아둔 이불을 수거해 진행했다.
백석2동 맞춤형복지팀은 가능한 대민접촉을 피하기 위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문 밖으로 내다 놓은 세탁물을 수거했고 세탁과 건조과정을 거친 뒤 다시 각 가정으로 전달했다.
동은 매월 이불 및 의류 등 세탁서비스를 진행하며 독거노인 등 취약가구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소외된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황봉연 백석2동장은 “이불세탁이 어려운 고령의 홀몸어르신이 세탁서비스로 인해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세탁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