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 공공도서관에서는‘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3일부터 휴관함에 따라 휴관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예약 도서 대출서비스 등 시민의 정보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라이브 스루 예약 대출제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읽고 싶은 책을 제주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면 우당도서관 등 관내 도서관에서 드라이브 스루 또는 워킹 스루 부스에서 예약된 도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비대면방식의 인터넷 중계를 통해 시민에게 다가서고 있다. 인문학프로그램, 독서마라톤, 북콘서트 등 비대면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무인 도서대출·반납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 6개소를 운영중에 있고,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게도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인 순회문고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휴관으로 인한 피로감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도서관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민의 정보욕구 충족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찾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