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대구시는 안정된 주거여건 조성과 결혼·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지역 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세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주택도시기금(버팀목)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 신규계약자로, 대출자의 주민등록 및 임차주택 주소지가 대구시에 소재하면 신청 가능하다. 자녀수에 따라 차등지원하며(연간 무자녀 0.5%, 1자녀 0.6%, 2자녀 이상 0.7% 지원) 기본 2년, 최장 6년까지 지원한다.
대상자는 우리둥지대구.kr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며, 지원금 청구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연2회(5월, 11월) 접수받는다.
현재까지 신청한 230여쌍을 포함, 10월말 까지 신청한 신혼부부들은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우리둥지대구.kr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지원금을 청구하면 12월 중 지원받을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시작하는 모든 신혼부부들을 응원한다. 대구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융자 이자지원 사업이 신혼집 마련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