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소득이 감소한 지역 내 위기가구에 대해 최대 100만 원의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정부의 2차 맞춤형 긴급생계지원금으로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가구소득이 25%이상 감소하고, 가구원 전체 소득의 합이 기준 중위소득의 75% 이하이며, 재산이 6억 원 이하인 가구다.
기준 중위소득 75%는 1인 가구 1,317,896원, 2인 가구 2,243,985원, 3인 가구 2,902,933원, 4인 가구 3,561,881원이다.
가구별 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이며 지원금은 신청한 계좌에 현금으로 1회 지급된다.
다만, 기초생계급여 또는 긴급생계급여 등 기존 복지제도 수혜대상자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특별취업지원 프로그램, 구직급여 지원 대상자 등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현장방문 신청 두 가지이며, 온라인은 이달 12일부터 30일(주말 포함)까지 세대주 본인이 복지로(www.bokjiro.go.kr)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작성, 소득 감소 관련 증빙자료 제출 과정을 거쳐 신청할 수 있다.
현장방문 신청은 19일부터 30일까지(주말 제외)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과 현장방문 신청 모두 요일제에 따라 운영되며,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은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인 경우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주말 온라인 신청의 경우 토요일은 홀수, 일요일엔 짝수만 신청할 수 있다.
마포구는 12일부터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전담추진단을 구성해 위기가구 상담 및 신속한 지원금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디.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가구 중 기존 제도로는 지원금을 받을 수 없던 위기가구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조처”라며 “이번 긴급생계지원금 지원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