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이미지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오늘(15일) 아침 기온은 올 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일부 지역에서는 최저 기온이 0도 이하로 내려가며 서리가 내리는 거나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이 많아 쌀쌀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0~13도, 낮 최고 16~22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으로 벌어지겠고 중부 내륙과 경북 북부 내륙 등에는 15도가 넘게 차이가 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선별진료소 등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서해안과 경상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겠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2.5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