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홍보포스터]진천군이 지역민들을 위해 깊어가는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풍성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21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군민들을 격려하고 침체된 공연예술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천화랑관에서 국악, 성악, 오케스트라, 시낭송 등이 펼쳐지는 가을음악회가 열린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진천지회가 주최하고 진천군음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당초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송출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오프라인 공연도 병행 진행된다.
군 음악협회는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최소인원 대상 공연 진행을 위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문화예술계 종사자 가족 90여명을 참석자로 선정해 오프라인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지역인사들이 함께 출연해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메시지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은 2부에 걸쳐 진행되며 ‘힘내라 진천, 다시 뛰는 진천’이라는 주제로 실용 밴드 부부스의 국내 인기 음악, 성악가 명석한, 김나래의 뮤지컬 OST, 벨라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 국악협회 솔옷의 ‘신모듬’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한 자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25일 이후 유튜브에서 진천군 공식 채널을 검색하면 언제든 시청 가능하다.
또한 군은 23일부터 25일까지 덕산읍 소재 진천문화의집 운동장에서 생활문화 동호회의 공예작품을 전시하고 연주회도 운영한다.
전시회에는 규방공예, 가죽공예, 점토공예, 비즈공예, 레진아트, 민화, 수묵화 등 지역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첼로, 오케스트라, 클래식기타 관련 지역의 유명 동아리에서 연주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중앙태권도성인부유단자회의 국기태권도 시범 공연을 비롯해 더늠전통예술단의 신명나는 설장구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송기섭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장기레이스를 위한 쉼표를 위해 이번 문화행사들을 준비했다”며 “답답하고 복잡한 마음은 잠시 내려놓고 마음껏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