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가 주관, 주최하고 주식회사 복천식품(대표이명춘)이 후원한 워킹맘 김장페스티벌이 24일 부발읍 서희테마파크에서 여성 취업자, 취업특강 참여자, 경기도 특화사업인 중장년여성취업지원 인력풀 여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해 여러 가지로 우울하고 힘든 가운데 김장철까지 다가와 마음이 어려운 워킹맘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격려하기 위해서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지원, 고용노동부 취업특강, 경기도특화사업의 중장년여성취업지원 공동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김장페스티벌은 엄태준 이천시장님의 여성이 당당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힘들어도 힘을 모아 극복하자는 격려사로 시작되었다.
워킹맘들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하여 김장을 직접 버무리지는 못했지만 요즘 유행하는 “찐이야”곡에 맞춰 신나는 커버댄스를 배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100개의 빨간 하트를 제작하여 자연스럽게 경계가 만들어져 거리두기가 되었고 푸른 잔디 위에서 한마음으로 펼쳐진 여성들의 퍼포먼스가 특별했다.
돌아가는 길에 김장 한 박스와 간식으로 닭강정과 떡 선물세트를 받아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를 하였다. 매년 진행하던 방식대로 어울려 담소를 나누며 고충을 얘기하는 시간을 갖지 못해 아쉬웠지만 참여자들은 행사의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한 현수막 응원문구에 감동을 받았다며 일과 가정을 위해 일하는 자랑스러운 여성임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