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를 9월 23일까지 조기에 납부한 납세자와 자동이체를 통해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전자추첨을 통해, 200명 선정하여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였다.
제주시는 모든 납세의무자의 자진 납부의식을 고취시켜 안정적인 자주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정기분 재산세를 조기에 납부한 납세자 및 자동이체 신청·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추첨하여 지급하고 있다.
올해 9월 23일까지 조기에 납부된 건수는 총 80,777건이고, 자동이체로 납부된 건수는 10,161건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10월 20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 명단은 제주시 홈페이지 내 재산세과 부서소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경품은 당첨 안내문과 함께 당첨자에게 등기우편으로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 주택2기분) 823억원을 부과하였고 납기 내 747억원을 징수하였다. 부과 대상별 징수액은 토지 640억원, 주택 107억원이다.
제주시는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위해서 인터넷납부(위택스, 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입금전용계좌, 지방세 ARS(☎1899-0341), 공과금수납기, 스마프폰 앱결제(카카오페이, PAYCO, 네이버) 등 납세편의 시책을 적극적으로 운영 및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