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대전시청 전경]대전시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열흘간 동네서점에서 ㈔희망의책 대전본부(대표 강신철)와 함께 2020년 대전시민 책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대전시는 매년 특정한 날짜와 장소에서 축제형식으로 진행해온 책잔치 한마당을 올해는 우리 지역 곳곳에 있는 10개의 동네서점에서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면서 지역서점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책축제는 28일‘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기본소득과 독서교육 이야기’특강을 시작으로 다음 달 7일‘그래픽 노블로 보는 잊혀진 독립운동가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와 방식의 책 이야기가 작가와 함께 펼쳐지며, 시낭송회, 작은음악회, 책과 프랑스자수 등 각 서점의 특색을 살린 독서문화 행사로 꾸며진다.
코로나19로 모든 행사는 온라인(페이스북)으로도 생중계되며, 북토크는 줌(ZOOM)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동네서점에서 도장받기, 책장에서 책보물 찾기 등 서점을 직접 방문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책잔치를 통해 우리 대전이 책으로 더욱 행복해지고 동네서점은 지역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