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소상공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했던 진천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를 종료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올해 10% 특별할인을 적용해 판매한 상품권은 총 127억이다.
군은 상반기에 특별할인을 적용해 57억의 상품권을 판매한데 이어 코로나19 재확산 위기로 인해 7월부터 70억원 한도로 특별할인 판매를 연장했으며 예산이 조기 소진돼 지난 16일 판매를 마무리했다.
특히 진천사랑상품권은 올해 모바일 구입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며 13억원의 판매고를 추가로 올렸다.
특별할인 판매를 포함한 올해 진천사랑상품권 판매량은 11월 15일 기준 약 187억 원이며, 163억 원이 환전돼 상품권이 지역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충북에서 배달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만든 충북형 배달앱인 ‘먹깨비’ 어플에서도 도내에서 가장 먼저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군은 특별할인기간을 종료했지만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서는 5% 할인을 지원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