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특별단속반을 편성하고 오는 18일까지 집중 단속에 나섰다.
쓰레기 불법투기가 늘어나는 동절기에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서다.
군은 3개팀, 13명의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취약지역인 초중리 택지지역을 중심으로 주, 야간 무단투기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단속행위는 ▲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쓰레기를 배출하는 행위 ▲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 ▲ 재활용품목과 일반쓰레기 혼합 배출 ▲ 야간 불법소각 행위 등이다.
군은 지난 상반기에도 야간 집중 단속으로 14건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했다.
또한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과 무단투기 근절에 대한 군민의식 개선을 위해 홍보물을 제작ㆍ배부한다.
군 관계자는 “쓰레기 무단투기는 명백한 불법 행위이다. 특히 주변 이웃들에게 불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을 오염시키는 이기적인 행동이다”며 “주민들은 규격봉투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여 내놓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