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이미지제공 = 제주시]제주시에서는 어린이 식습관 개선 등 국민 건간증진과 국산 제철과일의 소비 확대를 위한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의 과일간식 공급을 지난 11월 마무리하였다.
제주시 64개교 164개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영향에도 과일간식 공급계획 30회를 달성하며 학생, 돌봄전담사 4,100명에 123,314개의 컵과일 형태로 지원하였다.
올해 제공한 과일간식은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제품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시설에서 가공·포장하여 1인당 150g의 컵과일 형태로 제공되었으며,
컵과일의 포장재는 유해 물질 없이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포장재인 생분해성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여 환경문제로 대두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시행 3년 차를 맞이한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지난해 설문조사 시 수혜자인 학생 90.2%, 학부모 98.4%, 돌봄전담사 89.6%가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시에서는 2021년도에도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린이 영양불균형 해소 및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더불어 국산농산물의 안정적인 수요기반 확보를 위한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