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울산시청 전경]울산시는 연말연시 코로나19 전국적 유행 위기 상황에 대비해 ‘2021년 신축년 해맞이 행사’ 취소에 이어 해맞이 명소 전면 폐쇄조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울주군 간절곶, 동구 대왕암 공원, 중구 함월루에서 매년 개최된 해맞이 행사들이 전부 취소되고 새해 일출 전후로 전면 폐쇄된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간절곶은 행사 취소에도 관광객 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울주군은 이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12월 31일 10시부터 1월 1일 10시까지 명산·서생삼거리~간절곶 구간 교통 통제와 간절곶 일대 공영주차장을 폐쇄하고 1일 자정부터 10시까지 간절곶 공원을 전면 폐쇄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에 적극 나선다.
다만 간절곶은 매년 2만여 명이 찾는 해맞이 명소인 만큼 생생한 해돋이 장면은 특별 생방송(울산mbc)을 통해 중계할 계획이다.
동구는 대왕암공원을 전면 폐쇄한다. 캠핑장은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휴장하고, 대왕암공원은 1일 자정부터 08시까지 출입로가 폐쇄된다.
북구는 신명‧산하해변, 정자방파제, 동대산‧무룡산‧염포산 정상을 포함한 12개소를 1일 05시부터 08시까지 출입을 통제한다.
중구는 함월루를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폐쇄하고, 남구도 고래문화마을을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폐쇄한다.
또한 해맞이 명소 폐쇄조치로 인근 해수욕장과 해변으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산․진하 해수욕장, 주전 몽돌해변 등의 출입을 통제 관리하기로 했다.
또한 홍보현수막 부착, 계도요원 배치, 안내방송 등을 통해 방문객의 밀집을 예방하고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중점 지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연말연시 모임을 자제하고 신축년 새해는 각 가정 내에서 안전하게 맞이하여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