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재)진천군장학회는 김윤희 전 진천군의원과 농촌지도자진천군연합회 이호영 대표가 장학금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지역인재 발굴과 성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에서 비롯된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우수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2003년 ‘월간문학’으로 등단해 수필가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김 전 의원은 ‘순간이 둥지를 틀다’, ‘소리의 집’등을 집필했고 2020년 제17회 한국문인협회 작가상, 제27회 충북수필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연합회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굴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라는 연합회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농촌지도자진천군연합회는 과학 영농 선도, 농촌 문화 창달, 농민 복지 증진 등에 힘쓰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같은 날 덕산읍 소재 ㈜마가켐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7백만 원 상당의 백미 2,000kg을 전달했다.
임현석 ㈜마가켐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고 더 살기 좋은 진천이 됐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마가켐은 내화충전재, 접착제 전문 제조업체로 2010년 설립됐다.
이 날 기탁한 백미는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