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정민테크 설립, 2005년 ㈜경동 나비엔 가스보일러 점화자치 개발, 2008년 ㈜귀뚜라미 보일러 배기 FAN 게발 및 양산, 2012년 열 회수형 환기장비 개발 및 양산, 2014년 산업통상 자원부에 부푸, 소재 전문기업 인증, 2016년 에너지 관리공단에 소용량 세대 바이패스형 열 회수 환기 장비 고효율 인증, 2018년 공기청정형 전열 교환기 개발완료
정민 공기순환기는 절전형으로 라돈이나 이산화탄소까지 환기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외부 공기가 유입될 때 미세먼지 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고 실내에 깨끗한 수정같은 공기를 유입시켜주고 실내 공기 중 유해물질을 밖으로 배출한다고 한다.
봄만 되면 중국사막의 황사와 미세먼지가 우리나라에 유입돼 호흡하기 힘들고 도로의 매연과 배기가스, 아스팔트 분진 등 공기 오염의 주범을 정민 공기순환기가 걸러주고, 무엇보다 천재지변이 와도 상관없이 관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정민 공기순환기는 계절에 상관없이 황사, 또는 비와 눈이 와도 환기를 할 수 있고, 실내온도의 변화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냉난방에도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한다.
2006년이후부터 100세대 이상 가구에 건물이면 의무적으로 환기장치를 설치해야 하며, 최근에는 다시 법이 제정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는 30세대 이상의 가구도 환기장치를 의무화하여야 한다고 한다.
정민 대표 박정호는 “국민의 질좋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연구팀에서는 불철주야 연구를 하여 국민이 편하게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한다.
정민 대표 박정호는 “지난해 불우이웃 돕기를 했는데 올해도 내 주위의 안타까운 사람과 불우이웃을 돕겠다”고 하였으며, “나눔의 미덕을 항상 지니고 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