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홍보포스터]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월말부터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소통방식의 일환으로 치매관리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천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비대면 소통 방식이 요구되고 있는데 치매상담이 필요할 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 대 1 채팅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 상담과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천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 채널에서는 △치매 조기검진 △조호물품 △쉼터 △가족지원 서비스 △치매치료관리비 △실종예방서비스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파트너 등의 센터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치매 관련 최신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친구 또는 채팅 탭의 상단 검색(돋보기) 클릭하여 『이천시 치매안심센터』 검색 및 채널을 선택하여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담당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지역 주민과 치매 가족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많은 시민들이 채널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통해 인지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