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엄준욱)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영경)는 5일 오후 2시 북구 울산안전체험관에서 ‘재난․학술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국민이 직접 체험하는 재난체험 콘텐츠와 국내․외 재난사례 연구 등을 통해 재난의 학술적 정보교류와 미래의 재난방재 및 안전관리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울산안전체험관 체험 시스템 및 교육 컨텐츠 제공 △국내·외 재난사례 연구 및 학술적 정보 제공·자문 △ 울산안전체험관·동국대학교 기반시설 이용 및 벤치마킹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한다.
엄준욱 울산소방본부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안전체험 연구 및 협력 지원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안전공학과와 간호학과,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서비스 전공을 신설하여 스마트안전보건(SMARTiUM) 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