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는 8일 수택3동 자율방재단(회장 한태숙)과 한스봉사회(회장 한태숙) 주관으로 관내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인 독거 청장년 김O연님 댁을 방문하여 집안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수택3동 자율방재단과 한스봉사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등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관내 취약계층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펼쳤다.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통해 50리터 종량제봉투 15개분의 쓰레기를 정리했으며, 한스봉사회에서는 라텍스 매트리스와 침구류를 기증하여 안락한 보금자리 조성을 위한 나눔도 실천했다.
한태숙 회장은 “관내 취약계층 집안 환경 정화 지원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도우며,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는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문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 환경 만들기 위한 수택3동 자율방재단과 한스봉사회의 자원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시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