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독일의 ‘솔라 분데스리가(Solar Bundesliga)’를 벤치마킹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대회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공공ˑ민간기관을 대상으로 태양...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체계적인 치매 관리를 위해 협력 의사를 위촉해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2시 무료 치매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무료 진단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며 우선 대상은 치매 고위험군인 만 75세 이상 어르신으로서 1 대 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치매진단검사(CERAD-K)는 기억력, 지남력, 언어능력, 시공간능력 등의 개별인지기능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치매 진단의 중요한 검사로서 총 9가지 영역의 신경심리평가이다.
진단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협약병원으로 감별검사(CT, MRI, 혈액검사)를 의뢰하게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진단하여 적절히 치료하면 진행을 지연시키거나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질병으로, 어르신과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