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통영시]12일 통영시기독교연합회(회장 영운교회 장종환 목사)는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통영시에 기탁하였다.
통영시기독교연합회는 매년 부활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품 기탁으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2020년에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탁자에게 수여하는‘2019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 실천 우수기부자 감사패’를 수상한 바 있다.
장종환 통영시기독교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경기침체로 더욱 위축되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따뜻한 온정이 확산되도록 앞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인사말씀에서“매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기독교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탁한 성금은 지역연계 모금 사업인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로 적립하여 통영시 관내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