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춘영, 공공위원장 최명순)는 2021년 특화사업 『이불도 뽀송, 마음도 뽀송』 사업을 추진했다.
취약계층 거동불편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빨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세탁업체인 크린업24에서 무료 이불빨래 후 당일배송까지 맞춤형 세탁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불수거는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로 이루어졌다.
이번 지원대상은 장기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발굴된 대상자와 협의체위원, 통장, 지역주민의 추천으로 장애인, 독거노인, 노인부부 등 10가구를 선정하였으며 겨우내 묵은 크고 무거운 이불을 뽀송하게 세탁하여 살균·건조 후 대상자들 가정에 전달했다.
대상자들은 “이불갈이를 앞두고 겨울이불 세탁이 어려워 걱정했는데 당일에 바로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으니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최명순 공공위원장은 “이불빨래 봉사로 안부도 묻고, 쾌적하고 건강한 잠자리로 위생관리에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복지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