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이미지제공 = 안랩]안랩(대표 강석균)이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AhnLab Technical Support & Knowledge base)’와 ‘V3 365 Clinic(이하 V3 365 클리닉)’ 웹사이트에 즉시 문의 답변을 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
안랩이 도입한 ‘실시간 채팅 상담’은 안랩 제품에 대한 문의에 안랩의 기술지원 전문 상담원이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인용 유료제품 V3 365 클리닉(V3 365 Clinic) 사용 고객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AhnLab Office Security)’ 제품군 및 ‘V3 MSS’ 등 중소기업용 제품군 사용 고객 △V3 인터넷 시큐리티 9.0(V3 Internet Security 9.0) 단독 이용 고객(관리 솔루션 등과 연동해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안랩의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 및 ‘V3 365 Clinic’ 웹사이트에 접속해,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채팅 버튼을 누르면 된다. PC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채팅 기능을 제공해 어디서든 상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이미지 등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문제 해결을 위한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랩 고객지원팀 최문자 팀장은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도입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제공해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랩은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랩은 지난해 통합 컨택센터인 ‘안랩 ASK’를 구축해 고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 초에는 고객 대상 카카오톡 채널을 신설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