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홍보포스터]충북 괴산군은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가정의 달 행사로 ‘해피패밀리! 온(溫)택트 Ki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해피패밀리! 온(溫)택트 Kit’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프로그램으로 가족 쿠키・케이크 만들기, 카네이션(생화) 화분 만들기를 위한 제작 키트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퀴즈 대회를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가족 쿠키・케이크와 카네이션(생화) 화분 만들기 참여 대상은 관내 청소년 가족 각 40팀이다.
가족과 함께 만드는 모습의 사진과 소감을 작성해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참여자의 SNS에 해시태그(#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를 달아 게시물을 작성해 활동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참여자들의 사진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로 공유할 계획이다.
온라인 퀴즈대회는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활동키트(보드판, 보드마카)를 사전에 배부하고 다음달 22일 온라인(ZOOM)으로 퀴즈대회를 진행해 순위별로 시상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20일부터 온라인(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5월 4일부터 5월 15일까지 키트별로 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워킹스루로 배부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및 운영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043-830-3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복지과 신미선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 가족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서로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