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괴산군]충북 괴산군이 2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활동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괴산사랑상품권의 판매활성화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김두종 NH농협중앙회 괴산군지부장, 연옥례 괴산우체국장, 고계향 한국외식업중앙회 괴산군지부장, 지오영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괴산군지부 부회장, 이정우 괴산시장상인회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기관들은 괴산사랑상품권이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해 지역경제를 선순환 시키는 대안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괴산사랑상품권 판매 활성화 △괴산사랑카드 발급 및 사용 촉진 △괴산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및 홍보 △소상공인 수수료 절감을 위한 충북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입 홍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착한 소비 촉진 운동 전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통해 괴산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해주신 참여기관에 감사드린다”며 “현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에 동참하거나 자체 추진 가능한 소비촉진운동을 적극 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한편,군에서는 괴산사랑상품권 판매 확대를 위해 수시로 가맹점을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직원 1인 1카드 갖기, 괴산사랑카드 소비촉진이벤트 등 다양한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출시하고 공공배달앱 ‘먹깨비’와의 결제연동으로 더 편리한 사용여건을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