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이미지제공 = 진천군]진천군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28일부터 ‘진천군과 함께하는 충북먹깨비 할인행사’ 를 추진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군 자체 소비촉진시책으로 진천군에 소재한 업소에서 충북형 배달앱인 ‘충북먹깨비’를 이용해 주문할 경우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행사다.
군은 할인행사를 올해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첫 주문 고객할인은 2회(4월, 7월 중)에 걸쳐 1만원씩 총 600명에게, 재주문 고객할인은 매월 1일부터 500명씩 총 3,000명에게 4천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할인은 매회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혜택은 1인당 1일 1회로 제한된다.
이 사업은 진천군·한국외식업중앙회 진천군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진천군은 예산지원을, 외식업 진천군지부는 가맹등록과 할인행사 홍보를 담당한다.
이준경 한국외식업중앙회 진천군지부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군과 적극 힘을 모아 나가겠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저렴한 중개수수료가 강점인 충북먹깨비는 10% 할인구매가 가능한 모바일진천사랑상품권(제로페이)으로도 결제가 가능해 별도의 할인행사가 아니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10%의 절감효과가 있다”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많은 군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충북먹깨비는 지난해 9월 충청북도가 소상공인 배달수수료 부담 경감을 위해 공공배달앱에 민간앱을 결합시켜 만든 모델로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