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구내 공동주택 등 집합건물 승강기에 항균필름을 부착(교체)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경로불명 전파가 지속됨에 따라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우려되어 시민들의 불안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은평구는 코로나19 긴급 일자리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공동주택 등 집합건물 승강기 5,574대에 항균필름을 부착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나섰다.
이번에 부착하는 항균필름은 구리 소재의 가장 큰 단점인 물리화학적 내구성을 해결한 CuX항균 나노소재를 코팅하여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을 부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승강기에 항균필름을 부착(교체) 함으로서 구민들의 코로나19 감염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집단감염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