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제공 = 김포시]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21년 인성함양 독서치료 집단상담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 총5회기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독서치료 및 집단상담에 관심 있는 관내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진행 됐으며, 독서치료의 원리와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독서치료 기법을 활용한 아동·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구성을 주제로 다뤘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 책거리를 활용하여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공감 및 소통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그림책을 매개로 아동․청소년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그림책을 통해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상담 뿐만 아니라 부모교육, 가족소통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나 이번 교육은 저연령 아이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인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 방법을 새롭게 도입하여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