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홍순)는 4일‘다문화 여성과 함께하는「인삼쿠킹 클래스」’를 여성회관에서 운영했다.
충청북도 지역사회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여성단체 회원 10명과 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10명, 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 5명 등이 참여했다.
우리지역 대표특산물 인삼으로 쿠키를 만들고 인삼음료를 시음하는 등 인삼으로 간식을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완성된 먹거리를 보건소와 돌봄시설에도 제공했다.
협의회 관계자는“이번 행사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결혼이주 여성분들께는 요리활동으로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공동체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