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괴산군]사단법인 어울림(대표 송은기)이 4일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저소득층 가구를 위한 희망나눔냉장고(공공위원장 이민표, 민간위원장 유화준)에 등뼈 400kg(400인분)를 후원했다.
사단법인 어울림은 물품 후원을 통해 괴산군에 꾸준히 기부를 펼치며 지역내 복지향상을 위한 사회공헌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이번 등뼈 후원은 괴산읍 시장상인회 이정우 회장의 역할이 매우 컸다. 후원할 수 있는 업체를 섭외, 대전 지역을 방문, 품질 좋은 등뼈를 수령, 소분하여 정성껏 포장하는 등 실질적 봉사 실천이 가능토록 섬세한 가교역할을 하였다.
송은기 대표는 “올해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화준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해보다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준 사단법인 어울림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