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특이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특이민원 대응 및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특이한 민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민원 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교육’과 연계...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에서는 원재료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센티브로는 업소당 쓰레기종량제봉투 20리터 80매, 30리터 40매 및 50리터 40매를 지원(업소당 168천원 상당)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착한 가격, 청결한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부에서 선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현재 제주시에 117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착한가격업소 운영 내실화를 위하여 매월 착한가격업소 모니터단(7명)이 업소를 현장 방문하여 가격·위생상태·친절도 및 애로사항 청취 등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제주시 전 부서별로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제 불안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하여 지속적 참여 유도를 위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 모니터단을 통해 업소의 운영실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