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진천군4-H연합회(회장 남종우)는 22일 백곡면 갈월리 일원에 위치한 규모 2,600㎡의 공동과제포에서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H 회원들에게 영농정보 교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농업인들로 하여금 공동 재배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과제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학생 4-H회원들과 청년농업인이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의 4-H슬로건을 실천하며 고구마, 옥수수, 멜론, 친환경쌀 등 다양한 작목을 공동으로 재배하며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모내기 후에도 주변 마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깨끗한 농촌 환경을 조성에도 힘썼다.
공동과제포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남 회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바쁜 시기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과제학습을 통해 지역농업을 활성화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