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동두천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정 및 돌보미의 안전을 위해 아이돌보미에게 방역물품을 지난 26일 지원했다.
방역물품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를 통해 돌보미 59명에게 KF80 마스크, 소독티슈 등 4종의 물품이 분기별로 지급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개인 방역수칙 준수 등에 대해 교육하여, 돌봄서비스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안심하고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3개월 이상 영아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1:1로 아동을 돌봐주는 서비스로, 이용요금은 시간당 10,040원이며, 코로나 특례 지원 시 최대 90%의 이용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