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이미지제공 = 벼룩시장]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이 1일부터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이 벼룩시장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광고다.
‘매일 10만 개의 생활밀착 일자리’를 콘셉트로 한 이번 광고는 ‘벼룩시장 앱을 깔면 다양한 분야의 생활밀착 일자리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운전·배달, 요리·서빙, 생산·건설 등 생활밀착 일자리 대표 업직종을 오토바이 헬멧, 서빙용 트레이, 안전모 등 직관적이면서도 친근한 아이템으로 시각화해 표현했다.
벼룩시장은 벼룩시장의 최대 강점인 ‘다양한 생활밀착 일자리’를 영상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했다며 ‘다양한 생활밀착 일자리 매일 10만 개!’라는 광고 카피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생활밀착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SBS를 비롯해 JTBC, TV조선 등 종편 채널은 물론 유튜브, 네이버TV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벼룩시장은 이번 영상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6월 2일부터 1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벼룩시장 광고를 시청한 후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벼룩시장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