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 [이미지제공 =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제로페이 연계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이 출시됐다고 3일 밝혔다.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은 경기도 화성시가 궁평항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화성시에 있는 궁평항은 아름다운 낙조와 대게를 비롯한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국가 어항이다.
상품권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인당 월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 및 사용 기간은 2021년 12월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은 대게를 무게별로 판매하기도 하고 갑오징어, 전복, 가리비, 돌멍게 등 신선한 해산물과 각종 횟감을 판매한다. 해산물 구입 후 바로 옆 ‘양념집’, ‘초장집’에서 상차림비 3000원(1인)을 내면 그 자리에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포장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조개 잡이, 갯벌 체험, 망둥어 낚시 등 어촌에서만 가능한 이색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주말이면 많은 사람이 찾는 ‘야자수마을 카페’에서는 이국적 정취도 만끽할 수 있다.
화성시는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궁평항 상품권으로 수산물 구입 후 궁평항수산물센터 홈페이지에 영수증 인증, 리뷰를 남긴 참여자를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하고 소셜 미디어에 화성시, 궁평항, 궁평항수산물센터, 궁평항제로페이, 궁평항수산물다함께봄 등의 해시태그를 다는 참여자를 추첨해 화성시 마음다해김을 증정한다.
궁평항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시럽월렛 △올원뱅크(농협) △신한SOL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의 앱에서 구매 및 결제할 수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궁평항 상품권 출시로 코로나19 피해 업종인 수산물 직판장의 내수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궁평항을 찾는 많은 소비자가 안정적으로 제로페이 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