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성전용대출이라며 대출 담보로 여성들에게 나체사진을 요구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1억원을 갈취한 모자가 구속됐다.
제주경찰청은 지난 7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촬영물 등 협박) 위반과 공갈 혐의로 A(44·여)씨와 A씨의 아들 B(19)군을 긴급체포해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A씨 모자는 지난 3월 초부터 5월 중순까지 여성 대출 전문 상담 사이트를 운영하며 여성 5명에게 담보로 나체사진을 요구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1억원 상당의 금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당일 여성 대출 전문' 등 게시물로 여성들을 유인했다. 이후 “400만원 대출을 받으려면 담보가 필요하다”며 가슴 등 신체 중요 부위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요구하는 수법을 사용했다고 한다.
사진과 영상을 받은 이들 모자는 태도를 바꿔 피해자 5명에게 돈을 요구하며 협박해 1억원가량을 빼앗은 것으로 조사됐다. 돈이 없다는 피해자 1명에게는 보이스피싱에 가담하라고 협박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피해자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지난 4일 한 PC방에서 B군을, 7일 모텔에서 A씨를 각각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공범 1명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는 한편, 이들이 다른 지역에서 벌인 범행도 병합 처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