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출처 = MBN뉴스 캡처]중국 후베이성의 한 주택가 식료품 시장에서 가스관 폭발이 일어나 최소 12명이 숨지고 130명이 다쳤다.
13일 온라인 매체 펑파이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0분(현지시간) 무렵 스옌시 장완구의 시장에서 두 차례 큰 폭발이 일어났다.
당시 현장에는 아침 식사를 하거나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이 많아 인명 피해도 컸다.
현지 당국은 오전 11시 기준으로 144명이 현장에서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 중 12명은 숨지고 138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중 37명은 중상이라고 밝혔다.
아직도 건물 잔해 수색이 끝나지 않아 사상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시진핑 중국 주석은 부상자 구조와 철저한 원인 조사를 지시했다.
폭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당구은 노후된 가스관에서 가스가 누출돼 폭발이 일어났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