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지역 독립운동가 연병환․연병호 형제를 담은 문화가 있는 날 공연‘백두산 호랭이’를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 선보였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공동 주관해 개최된 이번 공연은 지역 정체성을 살린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극단꼭두광대에서 연출을 맡은‘백두산 호랭이’는 독립기념관을 배경으로 우연히 건물에 갇히게 된 남매가 독립운동가를 만나며 겪게 되는 일화를 그린 작품으로, 3․1운동 100주년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공연, 2019 충북 공연장상주단체 페스티벌 개막작 등 작품성을 두루 인정받았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관람모집을 통해 지역 어린이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국악탈놀이’라는 연극적 요소를 통해 어린이의 시선에서 독립운동과 역사 이야기를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군은 하반기에도 우수 예술단체와 함께‘괴짜선비 김득신’등 지역색을 살린 공연작품등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