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태백시청 전경]강원대학교 수의과 대학 출신 개업 수의사(서울, 경기지역)들이 지난 4일 장성동과 황지동 주공2차 아파트 부근 2개동에서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봉사활동(재능기부)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대학교 수의과 대학 총동문회(회장 이충주) 수의사 20명, 수의과 대학생 자원봉사단 22명, 길고양이중성화 봉사모임(라온캣)회원 등 총 52명의 봉사활동단원들과 태백시 홍현관동물병원(원장 홍현관)이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태백시 홍현관동물병원 원장 홍현관은 봉사단원들의 숙박비를 공동부담했으며 중성화 수술 장소 섭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봉사팀은 총 86마리의 고양이들을 포획하여 중성화수술을 완료하였고 중성화 수술을 한 고양이들은 7월 7일까지 포획인들의 돌봄을 받은 후 포획되었던 지역에 다시 방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실적은 2018년 시행된 이래로 2019년 78두, 2020년 148두, 2021년(‘21.6.30.기준) 125두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데 이들의 봉사활동으로 인해 태백시의 부담이 한충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