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 [사진제공 = 진천군]광혜원적십자봉사회(회장 김경열)는 9일 광혜원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햇감자 60상자(600㎏)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감자는 광혜원적십자봉사회 회원 40명이 지난 봄부터 직접 심고 재배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6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재배하고 수확한 감자를 주변 이웃들에게 나눠 드릴 수 있어 매우 보람있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천희 광혜원면장은 “회원들이 직접 땀 흘려 가꾼 ‘사랑의 감자’가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혜원적십자봉사회는 1988년부터 30여년간 사랑의 집수리사업, 푸드뱅크 식품 배부, 저소득 가정 방역소독, 세탁봉사 등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